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어벤져스1,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전설의시작

by 제토 2023. 11. 14.
반응형

영화소개

제목 : 어벤져스1

장르 : 슈퍼히어로, SF, 액션

감독 : 조스 웨던

주연 : 로버트다우니주니어(아이언맨), 스칼렛 요한슨(나타샤 로마노프), 크리스 햄스워스(토르), 크리스 에반스(캡틴아메리카), 마크 러팔로(헐크), 제레미 레너(호크아이), 사무엘 L, 잭슨(닉 퓨리), 톰 히들스턴(로키)

상영시간 : 143분

개봉일 : 2012년 4월 26일

 

2012년에 개봉된 마블 코믹스의 슈퍼히어로 영화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1의 마지막 영화입니다. SHIELD 기관의 닉퓨리가 세계의 위기에 대비하기 위해 히어로들을 모아 위협에 대응하는 영화입니다. 로키라는 강력한 악당이 지구를 위협하며 다양한 슈퍼히어로들이 모여 팀을 이루어 전세를 뒤집습니다.

 

로키의 등장과 위기

아스가르드 왕자인 로키가 테서랙트를 이용하여 지구에 침입하고 지구를 정복하려는 야욕을 키우면서 시작됩니다. SHIELD의 에너지 연구소에서 테서랙트를 연구 중이었던 도중 테서랙트가 발동하며 포탈이 열리고 로키가 등장합니다. 지구를 침공한 로키는 호크아이와 요원들을 치타우리 셉터를 이용해 세뇌하여 부하로 삼아 연구소를 폭파시켰습니다. 간신히 탈출한 닉퓨리는 어벤저스를 소집하며 어벤져스 프로젝스를 실행합니다. 로키가 사람들사이에 등장해 난동을 피우자 어벤져스들이 나타나 로키를 체포하여 비행선에 가두었습니다. SHIELD의 비행선에는 모든 어벤져스 멤버들이 모여있었고 로키의 계략으로 인해 서로 갈등이 생겨 싸움이 일어나게 되고 헐크는 비행선에서 떨어져 행방불명이 됩니다. 로키가 세뇌시킨 호크아이에 의해 비행선이 공격당하였고 로키는 탈출을 하게 됩니다.

 

히어로들의 모임과 갈등

어벤저스는 처음엔 서로가 각자의 세계에서 활동한 히어로로, 서로의 존재에 대한 감정이 어색하고 갈등이 많습니다. 비행선에 모인 히어로들, 토니스타크(아이언맨)와 브루스배너(헐크)는 로키의 테서렉트를 분석하며 장난스러운 토니스타크의 모습에 스티브로져스(캡틴아메리카)와 토니스타크와의 마찰이 일어나며 히어로들간의 싸움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건 모두 로키의 계략이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로마노프(블랙위도우)는 세뇌 되어있는 호크아이와 싸우게 되며 호크아이의 정신을 다시 돌아오게 하여 어벤져스로 돌아오게 만듭니다. 이과정에서 SHIELD의 요원이 죽게되었고 요원이 품고있던 캡틴아메리카 카드를 보며 토니스타크와 스티브 로져스는 자신들의 실책을 반성하게 됩니다. 비행선에서의 사건들을 토대로 점차 협력하기 시작하고 각자의 개성과 능력을 살려 팀을 이끌며 어벤져스는 단단한 결속을 형성합니다. 

 

지구의 위기와 어벤저스의 협력

탈출한 로키는 높이가 제일 높은 스타크타워에서 스타크타워의 에너지를 이용해 테서렉트로 우주와 지구의 문을 열었고 타노스의 군대를 빌려 지구를 침략하였습니다. 이에 어벤저스들이 뭉쳐 각각 자신의 특기를 살려 적에 맞서는 도중 행방불명되었던 헐크도 나타나며 모든 적들을 박살내기 시작했고 이후 헐크는 로키가 있는 스타크 타워로 향해 로키를 잡아 패대기를 쳐버립니다. 적들을 박살내도 포탈에서는 치타우리 군대가 끝없이 지구로 들어오고 었었고 세계안전보장이사회는 이기지 못할 싸움이라 판단하며 핵미사일을 날리게 됩니다. 핵 미사일이 발사된 것을 알게된  토니스타크(아이언맨)은 날아가는 핵미사일을 잡아 위치를 바꾸며 우주로 날려보내 타노스의 군대를 전멸시키며 문이 닫혔고 의식을 잃고 떨어지는 아이언맨을 헐크가 날아가 붙잡아 살려내며 어벤져스 히어로들은 로키의 침략을 막아내며 지구를 보호하는 데 성공합니다. 로키는 토르가 체포하여 아스가르드로 떠납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전설의 시작

어벤저스 1은 많은 사람들에게 적잖은 충격을 준 영화입니다. 개별영화로 있던 히어로들이 대거 등장하며 힘을 합쳐 지구를 구해낸다는 내용과 개별영화에 있던 복선들을 회수함과 동시에 엄청나게 짜릿한 액션을 선보이며 전설의 시작을 알리게 된 영화입니다. 

반응형